세이프텍리서치(대표 공인영)이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AVING)이 주최한 ‘VIP ASIA AWARDS’에서 2020년 아시아를 빛낸, 2021 아시아를 빛낼 ‘ICT’ 부문에 선정됐다.   

세이프텍리서치는 2012년 9월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록 제33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제1호 연구소기업이다. 선박운항 시뮬레이터 시스템 구축, 해상교통안전진단 서비스, 무인선 원격관제 시스템, 그리고 해상교통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R&D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세이프텍리서치의 선박운항 시뮬레이터 시스템은, 선박의 운항환경을 가상적으로 재현함으로써, 실제 선박의 운항중에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장비다. 전통적으로 선원의 교육훈련을 위해 개발되었으나, 현재는 새로 설계되는 항만이나 부두에 대한 사전 안전성 평가, 해양사고 원인 분석, 새로운 항해장비나 무인선, 자율운항선박과 같은 새로운 개념의 선박에 들어가는 여러가지 알고리즘에 대한 시험평가용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관계자는 “자사는 선박운항시뮬레이터 시스템의 핵심원천 기술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대형 스크린과 빔프로젝터, 조종실을 갖춘 대형 Simulator 시스템부터, HMD(Head Mounted Display)장비를 이용한 Mobile급의 시뮬레이터 시스템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들 시뮬레이터 시스템에 소요되는 다양한 항해장비의 가상적인 모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실적을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에 진출하고자 한다.”고 향후계획을 밝혔다.

한편, ‘VIP ASIA AWARDS 2020-21’을 주최한 ‘AVING NEWS’는 미국 CES, 독일 IFA, 스페인 MWC와 같은 글로벌 전시회를 비롯해 연간 100여개의 국내외 전시회를 취재 및 보도해왔다. ‘대한민국중소기업’을 글로벌시장에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재까지 약 2 만개의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보도해온 바 있다.

‘아시아를 빛낼 People, Product, Place, Promotion’을 선정하는 ‘VIP ASIA AWARDS’는 세계 역사와 문화, 경제 흐름을 주도할 아시아(Asia-born) 아시아적 가치를 전세계에 알리고자 만들어진 글로벌 어워드로 15회 역사를 갖고 있다. 

→ ‘VIP ASIA 2020-21’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Inquires

2021-02-15T08:11:57+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