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풀(BOXFUL, 대표 성정학)’이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AVING)이 주최한 ‘VIP ASIA AWARDS’에서 2020년 아시아를 빛낸, 2021 아시아를 빛낼 ‘물류서비스’ 부문에 선정됐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경기 침체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9일 수익형부동산 연구개발기업 상가정보연구소가 행정안전부 통계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20년 노래연습장업 폐업 수는 2137곳으로 13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래방뿐 아니라 PC방을 비롯해 밀폐 사업 공간을 운영하는 곳들의 폐업은 날로 늘어나며 한숨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무인 비대면 공유창고(셀프스토리지) 창업이 떠오르고 있다. 폐업 고민에 휩싸인 상공업자들의 문제 해결을 도울 뿐 아니라 공기업과 대기업의 상업 유휴공간 공실을 막기 위한 해결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성정학 박스풀(BOXFUL) 대표는 “서울, 홍콩, 대만 등 아시아 지역 비대면 무인 공유창고를 18개 운영중인 자사는 최근 직영점 ‘봉천역점’을 오픈했다. 박스풀(BOXFUL) 프랜차이즈 사업은 인테리어 비용이 저렴하고 100% 무인 비대면 시스템으로 운영되기에 신규문의가 폭증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밝혔다.

이어, “추후에는 서울 공덕점, 목동점 포함 전국 30여곳에 공유창고 매장을 오픈해 도시 내 공실 문제를 해결해나가며 근심에 빠진 자영업자들을 도울 계획이다. 특히 올해 1분기에는 국내 유명 대기업과 손을 잡고 대구 1호 공유창고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성정학 박스풀(BOXFUL) 대표

한편, ‘VIP ASIA AWARDS 2020-21’을 주최한 ‘AVING NEWS’는 미국 CES, 독일 IFA, 스페인 MWC와 같은 글로벌 전시회를 비롯해 연간 100여개의 국내외 전시회를 취재 및 보도해왔다. ‘대한민국중소기업’을 글로벌시장에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재까지 약 2 만개의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보도해온 바 있다.

‘아시아를 빛낼 People, Product, Place, Promotion’을 선정하는 ‘VIP ASIA AWARDS’는 세계 역사와 문화, 경제 흐름을 주도할 아시아(Asia-born) 아시아적 가치를 전세계에 알리고자 만들어진 글로벌 어워드로 15회 역사를 갖고 있다. 

→ ‘VIP ASIA 2020-21’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Inquires

2021-02-15T08:18:11+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