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랜지(대표 이경아)가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AVING)이 주최한 ‘VIP ASIA AWARDS’에서 2020년 아시아를 빛낸, 2021 아시아를 빛낼 ‘IT’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 2019년 12월 초등학생 영어 스피킹을 위한 학습 앱 ‘오딩가 잉글리시’를 출시한 에듀테크기업 ㈜더플랜지는 최근 다국어 버전의 첫 시작인 ‘오딩가 잉글리시 힌디어 버전’을 구글 스토어에 출시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코로나19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유아·아동들의 스마트폰 중독과 디지털 디바이드(digital divide), 평등한 교육기회 제공 등 글로벌 사회의 교육문제 해결을 위해 솔루션과 플랫폼 개발에 집중해 왔다”는 ㈜더플랜지 이경아 대표는 “당사는 의사소통(Communication), 협력(Collaboration),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창의성(Creativity) 등 4C를 갖추기 위해 필요한 영어와 코딩 교육을 위한 새로운 콘셉트의 디지털러닝 솔루션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다”고 소개한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오딩가 잉글리시는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AI 기반(AI-powered) 영어회화 앱이다. 오딩가 잉글리시는 사용자가 음성인식을 통해 게임을 진행하면서 영어 교수의 도움을 받아, 우주에서 온 영어를 모르는 캐릭터 오딩가에게 영어를 가르치면서 오딩가와 함께 영어 말하기 실력을 쌓아갈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나선형 모델(Spiral model) 커리큘럼을 통한 자연스러운 반복 학습과 역할놀이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으로 영어 스피킹에 대한 자신감을 형성하여 유초등 아이들이 역할놀이를 통해 스트레스 없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학습하고 언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다.

“기존의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AI기반 영어회화 학습 솔루션은 주로 전달자 중심의 학습법으로 비싼 가격에 서비스되는 반면, 오딩가 잉글리시는 배울 문장 선택부터 오딩가의 발음에 점수를 주고 리워드를 주는 것까지 커리큘럼을 제외한 대부분의 과정에 아이가 직접 관여하는 학습자 중심의 메타인지(Metacognition) 학습법을 적용한 자기주도적 영어회화 학습 콘텐츠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고 있다”고 말하는 이경아 대표는 “또 학습자와 캐릭터가 상호작용 할 수 있는 IQ-EQ 시스템을 적용해 학습지능 뿐만 아니라 감성지능도 함께 키워줄 수 있다”고 부연했다.

더플랜지는 440여 만 명의 한국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지난 ‘2020 올해의 브랜드 소비자 조사’에서 초등영어 부문 대상에 선정된 바 있다. 국내에서 오딩가 잉글리시에 대한 가능성을 확인한 더플랜지는 지난 8월, 오딩가 잉글리시 힌디어 버전을 구글 스토어에 출시했다.

이경아 대표는 “인도는 13억 인구의 잠재력이 큰 시장일 뿐만 아니라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인도 정부의 락다운 이후 정상적인 학교생활이 어려워지면서 인도 내부에서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인도는 모바일 사용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며, 모바일 기반의 혁신적인 온라인 학습 앱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매우 매력적인 시장으로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플랜지는 인도에서 오딩가 잉글리시 및 오딩가 코딩가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퍼블리싱, 마케팅 및 유통, 기술 등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전략적 파트너와 디지털 러닝에 열려 있는 학교 및 교육기관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인도의 유명 국제학교 및 사립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해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오딩가 잉글리시 힌디어 버전은 코로나19가 진정되면 인도의 한 학교에서 우선적으로 정규 학교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오딩가 잉글리시와 오딩가 코딩가를 시작으로, 더플랜지를 포스트 코로나 시대 효과적이고 재밌는 비대면 디지털 러닝 솔루션 유통을 위한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는 이경아 대표는 단기적으로는 국내에서의 시장점유율 확대와 인도 시장의 안정적인 진입에 집중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에서 ‘오딩가 잉글리시와 오딩가 코딩가’를 서비스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한편, ‘VIP ASIA AWARDS 2020-21’을 주최한 ‘AVING NEWS’는 미국 CES, 독일 IFA, 스페인 MWC와 같은 글로벌 전시회를 비롯해 연간 100여개의 국내외 전시회를 취재 및 보도해왔다. ‘대한민국중소기업’을 글로벌시장에 알리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현재까지 약 2 만개의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보도해온 바 있다.

‘아시아를 빛낼 People, Product, Place, Promotion’을 선정하는 ‘VIP ASIA AWARDS’는 세계 역사와 문화, 경제 흐름을 주도할 아시아(Asia-born) 아시아적 가치를 전세계에 알리고자 만들어진 글로벌 어워드로 15회 역사를 갖고 있다. 

→ ‘VIP ASIA 2020-21’ 특별페이지 바로가기

Inquires

2021-02-15T08:24:36+0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