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부터 디저트를 좋아했다는 추세은 로렌츄컴퍼니 대표는 직접 창업까지 한 뒤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에이빙뉴스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서울먹거리창업센터’ 편에 참가한 추세은 로렌츄컴퍼니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로렌츄컴퍼니 대표 추세은이라고 합니다. 저희 로렌츄컴퍼니는 맛있는 디저트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좋은 원료에 기능성을 추가해 더 맛있고 건강한 상품들을 고객들이 즐길 수 있게 만드는 푸드 스타트업입니다.

창업을 하게 된 계기는 제가 어렸을 때부터 디저트 되게 좋아했었는데 보통 디저트는 칼로리가 높고 몸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강했었고 반대로 몸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은 맛이 없다보니 지속적으로 먹기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그 두 가지를 절충시켜 만든 상품이 있다면 되게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창업한 뒤 직접 상품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에 대한 설명 좀 부탁드릴게요.
츄잉넛 효소 초콜릿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제가 어느날, TV를 보다가 노량진 학생들, 수험생들이 소화가 안 돼서 약국을 자주 찾는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제 주위에도 고시 공부를 하는 친구들이 많은데 그때 때마침 소화가 잘되는 효소가 있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초콜릿이랑 접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왜냐하면 공부를 하다 보면 당이 땡기는 시점이 오거든요. 그래서 소화가 잘 되면서도 당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는 다크초콜릿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했고, 그 이후 개발에 성공해서 츄잉넛 효소 초콜릿을 출시하게 됐어요. 소화제 대신 초콜릿을 한 두알 정도 먹으면 당 보충도 할 수 있으면서 초콜릿 속 소화효소가 먹었던 밥을 분해하면서 속을 굉장히 편안하게 만들어요. 그래서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우리나라의 좋은 상품들을 발굴해서 수출하는 것도 좋지만 외국인들이 익숙한 상품에 우리나라의 좋은 원료, 기능성 원료를 넣어서 오히려 그들에게 역수출하는 방법도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이런 식으로 상품 기획 방향을 잡고 있고, 최종 목표는 저희가 출시할 면역 관련 상품들을 아마존에서 1차 론칭하고 국내에서 홍보마케팅을 한 내용을 기반으로 최종적으로 수출을 하는 게 가장 큰 목표입니다. 충분히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하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씀, 있으신가요?
어렸을 때 부모님들이 입에 쓴 약이 몸에도 좋다는 얘기를 많이 하시는데 저는 저희 제품을 드시면서 그런 고정관념을 충분히 깰 수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만큼 제가 맛에 대해서 강박과 집착이 심한 사람이고 그것을 통해서 제품 구현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고요. 좋은 성분과 최고의 맛을 잘 조합해서 제품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참가 기업을 지원한 ‘서울 먹거리 창업센터’는 농식품 관련 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상품 개발을 돕고 있다. 농업 생산물이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식품가공기술, 인허가, 특허, 디자인,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창업 교육 ▴멘토링 ▴컨설팅 ▴투자연계 등 각종 창업지원 서비스가 준비돼 있다.

관계자는 “스타트업 농식품 기업들을 육성하여 경쟁력 있는 새로운 상품 개발을 돕고 있다. 한국의 우수한 농식품 수출을 견인함과 아울러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서울시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AVING NEWS’는 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등을 돕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을 365일 상시 운영한다.’AVING NEWS’는 지난 2005년부터 온라인전시장을 운영했으며 현재까지 975회 온라인 전시회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보유한 유튜브 온라인전시장의 경우, 현재 19000개 영상(부스)이 존재하며 월 80만 이상 방문, 연 1000만 이상이 방문하는 한국 최대 온라인전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MIK HOT SPOT’ 온라인 전시회는 분야, 타깃시장, 참여 기관에 맞춰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트랜드에 맞게 참가사들의 노하우와 가치를 전달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제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개별 참가 가능하며 각 지자체별 기업 지원기관의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신청 및 지원 가능(각 기관별로 상이하니 별도 확인 및 문의)하다.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개최 정보 바로 가기

Inquires

2020-08-14T08:11:57+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