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빙뉴스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서울먹거리창업센터’ 편에 참가한 이지우 뉴트리그램 대표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개인사업자는 19년도부터, 올해 5월 29일에 법인전환을 하여 창업한지는 1년 6개월가량 되었습니다. 워낙에 먹는 것에 관심이 많았어요. 그래서 대학도 식품공학을 전공했는데 다이어트로 처음 식단 조절을 시작하면서 건강한 식습관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어 한 때 영양사님을 졸졸 쫓아다니며 식품 영양쪽의 지식도 쌓았죠. 이 때까지만 해도 창업을 염두에 두진 않았던 거 같아요.

그런데 식사, 식품이라는게 섭취할 수 있는 방식이 굉장히 다양하잖아요? 그 중에도 특히 건강을 챙기기 위한 식단이라면 더욱이 시간과 노력이 배가 되고요. 20대가 되면서 학교, 직장 등 점점 활동 범위가 넓고 바빠지다보니 요런 라이프스타일에 간편하면서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은 없을까? 왜 편의점에 가면 손에 잡히는게 없을까 이 수많은 식품들 중에? 라는 고민이 꼬리를 물어 국내외 막론하고 다양한 간편식을 찾아보게 되었고, 그 중 처음 눈에 들어온 게 단백질바였던거죠.

바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내 몸에 필요한 영양을 채울 수 있는. 그런데 국내에는 당시 ‘단백질바’라는 개념이 없이 에너지바만 유통되고 있었고, 모두 당류가 굉장히 높아 건강한 식생활에는 적합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아 그냥 내가 만들어보자! 했던거죠. 지금 뉴트리그램의 대표 제품이 솔직단백이라는 단백질바이지만 단백질바 식품 개발 및 유통만 하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우리의 미션은 고객이 꼭 필요한 영양을 일상에서 솔직하게 즐길 수 있게 하는 것이고, 더 건강한 습관이 고객의 삶에 자연스레 자리하도록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나아가고 있어 이와 관련된 방향으로 점점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

대표적으로 소개하고 싶은 제품이 있다면?
‘솔직단백’이라는 제품입니다. 솔직단백은 시중 유통되는 대부분의 단백질바, 에너지바류와 달리 당류함량을 최소화하면서도 고객이 맛있게 느낄 수 있는 당도 포인트를 찾아 개발한, 저당 저탄수 고단백 고식이섬유 간편영양식입니다.

솔직단백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체내 흡수율이 높고 포만감이 오래가는 단백질 배합 △단백질 14g : 1일 성인 권장 섭취량 기준 26% 달하는 고단백 △저탄수, 저당질, 합성감미료 없음 △식이섬유 약 11g : 바 하나로 1일 성인 권장 섭취량 기준 44%에 달하는 고식이섬유 △꾸덕한 식감, 다양한 플레이버

솔직단백은 사실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냄새나 소리 없이 드시기 좋게 개발한 제품인데, 그때 그때 유행하는 제품(그릭요거트, 아몬드밀크 등)에 따라 고객분들께서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드시더라고요. 토핑으로 얹어서 드시기도 하시고 말아드시기도 하시고. 또 단백질바를 직접 살짝 구워서 드시는 분들도 계세요.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처음 손으로 꾹꾹 눌러 빚어 만든 단백질바가 지금의 솔직단백이 되었고, 현재는 유통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식품제조업허가를 받은 공장에서 생산을 앞두고 있어요. 단기 목표는 요 솔직단백을 다양한 맛과 중량으로 유통채널 확장과 안정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로 인해 더 많은 분들이 손쉽게 건강한 삶을 이끌어가실 수 있다면, 있게끔 하는 활동들을 함께 할 예정이고요. 또 솔직단백 외에도 준비하고 있는 다른 제형의 신제품이 있는데, 요건 대외비라 더 이상 언급은 하지 않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대해주세요. 향후에는 원재료 자체를 좀 더 특수하게 개발하는 것과, 이런 간편영양식들을 모아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맞춤형 플랫폼 개발까지 염두에두고 있습니다.

수출 계획도 있으신가요?
수출을 목표로 하는 국가는 동남아부터 시작해 점점 확장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제품 특성상 각 나라에 맞는 기호, 영양섭취 필요량,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해 한국의 맛을 접목시킨 제품을 따로 개발하여 진행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간편 영양식을 개발하고 있지만, 저는 제품 개발만으로 무언가 달라질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아요. 뉴트리그램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먹어야 좋을지 알리고, 식품 섭취 외에도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가기 위한 모든 활동을 함께할 거에요. 앞으로도 뉴트리그램의 성장을 쭉 지켜봐주세요.

한편,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참가 기업을 지원한 ‘서울 먹거리 창업센터’는 농식품 관련 기업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새로운 상품 개발을 돕고 있다. 농업 생산물이 고부가가치 상품으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식품가공기술, 인허가, 특허, 디자인,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창업 교육 ▴멘토링 ▴컨설팅 ▴투자연계 등 각종 창업지원 서비스가 준비돼 있다.

관계자는 “스타트업 농식품 기업들을 육성하여 경쟁력 있는 새로운 상품 개발을 돕고 있다. 한국의 우수한 농식품 수출을 견인함과 아울러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 서울시의 신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AVING NEWS’는 중소기업들의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등을 돕는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을 365일 상시 운영한다.’AVING NEWS’는 지난 2005년부터 온라인전시장을 운영했으며 현재까지 975회 온라인 전시회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자체 보유한 유튜브 온라인전시장의 경우, 현재 19000개 영상(부스)이 존재하며 월 80만 이상 방문, 연 1000만 이상이 방문하는 한국 최대 온라인전시장으로 자리매김했다.

‘MIK HOT SPOT’ 온라인 전시회는 분야, 타깃시장, 참여 기관에 맞춰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트랜드에 맞게 참가사들의 노하우와 가치를 전달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제시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개별 참가 가능하며 각 지자체별 기업 지원기관의 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서도 신청 및 지원 가능(각 기관별로 상이하니 별도 확인 및 문의)하다.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특별 페이지 바로 가기

→ ‘MIK Hot Spot(메이드인코리아 온라인전시회)’ 개최 정보 바로 가기

Inquires

2020-08-14T08:11:59+00:00